집나와, 빅그램(biggram) 서비스 도입…전국 부동산시세 정보 제공

인쇄

신축빌라 전문 부동산 플랫폼

지난해 말 정부가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에는 신혼부부에 대한 주거지원과 혜택 대상을 크게 확대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하지만 정책 시행이 당초 3월에서 5월호 늦어지면서 많은 신혼부부들이 실망하고 있는 눈치다.

결혼한 지 5년에서 7년 이내로 새 정책 시행만 기다리는 신혼부부는 29만 명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아파트는 가격이 높고 대출도 쉽지 않아 가성비가 뛰어난 신축빌라로 눈을 돌리는 신혼부부들이 적지 않다. 신축빌라 구입 시에는 하자 여부나 주변환경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하지만 아파트와 달리 빌라 분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씨에이씨컴퍼니가 선보인 '집나와'는 이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축빌라 전문 부동산 플랫폼이다.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빌라시세 간편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빌라 분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지난 3일부터는 빅그램(biggram) 서비스를 도입해 서울, 경기도, 인천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 정보만을 제공하던 과거와 달리 전국 부동산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집나와 플랫폼과 공공데이터포탈을 통해 수집되는 부동산 정보를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분석, 빌라 부동산 가치평가 분석이 이뤄진다.

집나와는 보정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시·도별, 구·군별, 읍·면·동별로 지역별 부동산 시세정보를 생성한다. 실거래된 부동산 정보와 제휴업체 데이터를 수집해 지역·지하철역·매물정보 데이터와 비교하여 인기지역·지하철 노선·매매가격·전용면적·구매자 연령·성별 등으로 나뉘는 관심사 트렌드 통계를 파악할 수 있다.

이같은 통계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다. 분석된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통계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이다. 이는 추출된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정상적으로 반복된 패턴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뿐만 아니라 집나와는 매달 3일 과거 데이터를 포함한 신축빌라시세와 전국시세·트렌드 통계 서비스를 새롭게 업데이트 하고 있다. 이로 인해 더욱 정확한 부동산 및 빌라 평균 시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집나와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 집나와 사이트 캡쳐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