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미사강변 SK V1 center 분양 중

인쇄

"미사 핵심입지에 자리해"

SK건설은 경기 하남 미사강변에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8만6779㎡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다.

실별 용도는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분된다. 지하 2층~지하 1층과 지상 2층~지상 10층은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지상 10층은 기숙사가 각각 공급된다. 기숙사는 원룸형과 투룸형 총 365실이다.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인근에 강동업무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이 밀집해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세종텔레콤 등 10여 개 대규모 사업체가 입주해 있다.

생활 인프라 규모도 크다. 대형 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이 가깝다. 대형 쇼핑몰 ‘코스트코’와 가구 전문 해외 브랜드 ‘이케아’가 개장할 예정이다. 미사대로를 낀 스트리트형 상가에 접근하기도 쉽다.

교통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이 확정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하남에서 서울을 오가는 BRT 운행과 제2경부고속도 개발 등도 예정돼 있다.

금융·세제 혜택도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가 가능하다. 최초 분양 입주자가 직접 사용하는 취득세도 50% 경감된다. 재산세 37.5% 감면 혜택도 있다. 준공 후엔 담보대출로 전환시 아파트형 공장은 70%, 기숙사는 50%까지 대출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지구를 둘러싼 개발이 이어지면서 미사강변 SK V1 center의 입지가 갈수록 돋보이고 있다” 며 “서울 접근이 쉽지만 서울권 지식산업보다 분양가가 낮아 분양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미사센텀비즈 2층에 있다.

▲ 미사강변 SK V1 center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