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 분양 중…"입주 초기 불편 적어"

인쇄

전용면적 84㎡ 585가구 규모

우미건설이 경기 남양주 별내지구에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 585가구 규모다. 대부분 가구가 계약돼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는 게 우미건설 측의 설명이다.

인근에 샛별초를 비롯해 별가람중·고, 학원가 등이 이미 갖춰져 있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별내점, 메가박스 별내점, 별내동 카페거리 등이 있어 신도시에서 겪는 입주 초기 불편함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별내지구 남쪽에 있는 경춘선 별내역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공사 중)과 8호선 별내지구 연장 등 교통호재가 있어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별내지구 중앙을 관통해 별내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세종~포천 간 고속도로와 구리~포천 구간 개통으로 도로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가구에서는 단지 서쪽으로 흐르는 용암천을 조망할 수 있다. 모든 동과 바로 연결되는 통합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했으며 확장형 주차공간이 30% 이상 설치된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된다(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카페 린(Lynn)과 통학 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를 배려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게스트하우스와 카페 Lynn, 헬스장,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초고속 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 녹색건축(예비인증) 등 첨단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817번지 옆에 있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

▲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