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브랜드 타운하우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인쇄

서귀포 바다 조망 가능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동우건설산업㈜이 시공하는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이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679-1번지에 분양한다.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여유로움을 갖춘 타운하우스다. 총 13개 동에 전용면적 99㎡ 54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으로 설계했으며 전 가구에 대형 전용 테라스(2, 3층)를 제공한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최근 떠오르는 관광지인 사계리에 들어서는 만큼 조망이 뛰어나다. 서귀포 대표적 관광명소인 산방산·용머리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서귀포 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마라도·가파도를 오갈 수 있는 모슬포항이 가깝고 북쪽으로는 제주 최대 규모의 휴양 레저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가 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과 오설록, 중문관광단지 등도 가깝다. 서귀포시에는 헬스케어타운 조성 등 개발호재가 많다.

교육 환경이 괜찮다. 다수의 국제학교가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까지 차량으로 15분대면 갈 수 있다. 현재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와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등 국제학교 4곳이 운영 중이다. 추가로 영어·중국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중국계 국제학교 설립이 추진 중이다.

모든 가구를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 구조로 설계했고 대형 전용 테라스(2,3층)도 제공한다. 1층에는 거실과 주방, 가족실 등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2층은 안방과 침실을 비롯한 생활공간으로 구성했다.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전 등 품격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전 가구에 전용면적만큼의 서비스 공간이 테라스·다락방으로 제공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타운하우스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보안문제도 해결했다. 기존 오픈형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방식으로 설계해 블록형 타운하우스로 조성했다.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는 시스템을 설치하며 단지 내 경비실을 배치하고, 고화질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한다. 각 가구별로 보안시스템과 연계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제주도의 특징을 살린 돌담으로 단지 경계선을 구성해 다른 단지와 차별화 된 외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멀티룸 등 타운하우스에서 보기 드물었던 고급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전망이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국내 최고의 종합 부동산 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책임 준공을 보증한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단지, 고품격 브랜드 타운하우스”라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영어교육도시의 교육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어 제주 내 실수요자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신화역사공원·영어교육도시 인근인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394-9번지에 있다.

▲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