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분양 나서

인쇄

1층에 자리한 9개 점포

화성산업은 인천 중구 중산동 1889-2번지에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657가구) 단지 내 상가는 총 9개 점포가 1층에 자리한다.

영종하늘도시는 광역교통 인프라 구축, 리조트 사업개발, 외국자본의 투자계획 등이 속속 발표되면 인구유입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완공·개항해 신규 일자리창출과 인구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인천경제 자유구역청은 제3연륙교 최적건설방안 마련, 기본설계용역과 국토부 협의를 발표한 바 있다. 오는 2019년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020년에는 착공, 2025년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역과 영종하늘도시,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제2공항철도사업도 논의가 되고 있고 영종도와 서울, 수도권으로의 광역교통망이 체계적으로 구축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공항철도와 지하철9호선을 직결 운행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어 영종역에서 강남까지 50분대까지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어 영종도는 향후 급속하게 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2층, 지상 30~39층으로 전용면적은 73㎡, 84㎡(A·B) 타입 657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약 35만㎡의 박석공원을 이용하기 편하다 있어 단지의 쾌적함을 더해주고 단지 북서편으로는 영종하늘도서관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하늘초등학교, 영종초등학교가 있으며 지구내 추가로 초, 중, 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단지내 상권도 활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미 입주를 하였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는 대형 주거단지들이 있어 단지내 고정고객뿐 만 아니라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단지내 상가는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로 입점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입찰등록은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2시까지 접수한다. 입찰은 같은 날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입찰장소는 운서역 인근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영종하늘도시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