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분양 나서

인쇄

7월 5일 내정가 공개경쟁입찰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남북화해 분위기가 조성되고 남북경제 발전 협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면서 파주지역을 비롯한 남북한 접경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남북이 경제발전을 협력하고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거점이란 분석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끈다. 화성산업은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번지에 파주 운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를 7월 5일에 분양할 예정이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1047가구의 대단지로, 단지내 상가는 2개 동에 모두 1층으로 되어있으며 총 27개 점포다.

주출입구 옆에 자리한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다. 가시성이 높아 입주민은 물론, 인근 수요자까지 끌어들이는 데 유리하다. 단지 동쪽·남동쪽에는 도래공원이 조성돼 있다. 인근에는 청암초, 산내중, 해솔중, 운정고, 동패고 등이 있다. 단지 남서쪽에는 중심상업지역이 있는데다 주변에 대규모 주거단지, 의료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인 만큼 향후 상권 확대가 기대된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단지 북측에 있는 파주로와 제2자유로를 통해 운정IC와 연계되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개통과 다수의 광역M버스 운영 등으로 고양·일산·서울 등으로 가기 편하다. 최근에 GTX A노선이 예비타당성을 통과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가 교통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파주 운정 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는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로 입점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입찰등록은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예정이며 입찰은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입찰장소는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있는 운정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에서 입찰할 예정이다.

▲ 파주 운정화성파크드림 단지 내 상가 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