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2차 아이파크’, 뛰어난 조경설계, 우수한 커뮤니티 자랑

인쇄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질 높은 생활 가능

HDC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 양정동 일대에서 분양한  ‘거제2차 아이파크’가 뛰어난 조경설계와 우수한 커뮤니티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25층, 16개 동, 총 1279가구 규모로 조성된 이 단지는 입주민들에게 쾌적함과 편의성을 제공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단지는 청약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경남 양산시 동면 일대에서 분양된 ‘사송 더샵 데시앙’은 1순위 청약 결과 1381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1805명이 몰리며 평균 8.55대 1, 최고 17.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아이가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실내공간을 비롯해 실내체육관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등이 조성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단지 내 우수한 조경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은 주택 수요자에게 쾌적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는데다 단지 안에서 질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며 “특히 안팎으로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져 생활이 편리한 단지는 찾는 수요가 많아 환금성이 높고 시세 상승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교통및 생활인프라 우수

 

 ‘거제2차 아이파크’는 뛰어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이 단지는 개방감 있는 설계로 시원한 조망이 가능하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량이 높고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를 형성해 이웃간 소통공간이 마련됐고 지하에 주차장을 넣어 지상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

▲ ‘거제2차 아이파크’에는 입주민을 위한 각종 시설이 설치돼 있다.

입주민 건강을 책임지는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독서와 스터디를 할 수 있는 북카페형 도서관도 만들어졌다. 아이들이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키즈클럽도 갖춰져 있다.

‘거제2차 아이파크’ 교통과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주요 업무시설이 차로 15분 거리여서 출퇴근이 쉽다.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와 수월지구까지는 차량으로 10분이면 진입할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인 양정저수지로부터 시작해 송정IC까지 잇는 국도 58호선(2023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 및 부산시와 통영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가 개통(2020년 2월 굴착 완료)되면 거가대교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거제발전종합계획'에 따라 시가화 개발이 예정돼 있다. 거제시는 양정저수지와 상문고등학교 뒷산 부지에 공연장, 문화관, 다목적광장 등이 포함된 청소년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행정절차에 들어갔다.  사업부지는 양정동 일원 9만1687㎡로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