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ㆍ도시생활 동시에…8억대 동탄 타운하우스

인쇄

단지형 타운하우스…146~292㎡ 5개 타입

단독주택 디자인그룹 (주)SG homey가 ‘수도권 주거 1번지’로 불리는 경기도 동탄에 단지형 타운하우스 ‘묵화원’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묵화원은 ‘먹으로 그려낸 삶의 여유’라는 디자인을 모티브로, 독일, 오스트리아, 일본 등의 해외 주택에서 채택한 실용주의 디자인을 국내 주택 현실에 맞게 재해석한 전원주택형 타운하우스 단지다.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에 위치한 이 타운하우스는 대지면적 1만3809㎡에 27가구 규모이며, 각 가구별로 지하 1층~지상 2층 구조다.

소비자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평형대를 146~292㎡ 5개 타입으로 구성했다. 분양가는 토지, 건축비, 기타 부대시설 등을 포함해 8억원 후반~12억원까지다.

묵화원은 홈뷰ㆍ조명제어ㆍ가스밸브 제어ㆍ보일러 제어ㆍ시큐리티 등 최신 아파트단지에 도입된 IoT 시스템을 설계했다. 여기에다 단지 내 관리사무동과 커뮤니티센터를 통해 주택 보안ㆍ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통해 품격 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 ‘수도권 주거 1번지’로 불리는 경기도 동탄에 들어서는 단지형 타운하우스 묵화원 조감도.


또 한국 전통을 살린 중량 목구조 건축공법을 적용해 편리한 주택관리는 물론 경제적인 냉난방을 실현했다. 중량 목구조 목조주택은 현장에서 가공 시공되는 공법과 달리 공장에서 가공하고 현장에서 정밀 조립한다. 때문에 설계 도면과 오차가 적어 하자 발생이 거의 없고 단열 효과가 우수하다.

이창헌 (주)SG homey 대표는 “묵화원은 친환경 디자인, 구조, 설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을 통해 품격이 있으면서도 개성이 돋보이는 디자인하우스”라며 “교통, 교육, 상업 등 풍부한 인프라는 동탄의 신흥 고급 타운하우스로 자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화성의 명문 골프장인 한원컨트리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어 레저는 물론 전원생활의 여유까지 누릴 수 있는 점도 묵화원의 매력이다. 여기에다 울창한 나무숲으로 이뤄진 진입로와 함께 단지에서 내려다보이는 그림 같은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또 인근에 동탄의 문화ㆍ레저ㆍ상권 중심인 동탄호수공원이 있고, 영화관ㆍ백화점ㆍ대형마트ㆍ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 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앞 장지IC를 통해 1분이면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고 10분 거리에 동탄역이 있다. 향후 GTX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만에 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방교초ㆍ중교와 동탄국제고 통학이 편리하다. 

모델하우스는 현장에 있으며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사전 예약하면 전문 매니저를 통해 설계 공법,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비용 등 전원주택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묵화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