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첫 지식산업센터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공급

인쇄

지하 2층~지상 10층, 4개동...지식산업시설ㆍ기숙사ㆍ근린생활시설 구성

업무와 주거가 공존하는 신개념 비즈니스 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첫 지식산업센터인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가 공급된다.

연면적 10만6190.52㎡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2층~지상 10층, 4개 동에 지식산업시설 512실, 기숙사 219실,근린생활 시설 49실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 건립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인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열관류율이 우수한 로이복층유리 사용으로 냉난방비를 절감해 입주기업 부담을 줄였다. 제조동과 업무동, 기숙사동이 분리돼 일과 휴식을 분리해 워라밸을 즐기는 입주자 및 근로자 만족도를 높인다.

최근 주택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상대적으로 대출 규제가 적고 소액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입주기업에는 취득세와 재산세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하기 전에는 개발 및 교통 호재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투시도.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남쪽으로는 중봉대로, 제2외곽순환도로가 있으며 동서로 봉오대로, 공항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있어 물류 환경이 우수하다.

특히 2025년 완공 계획으로 서울 목동과 서인천, 청라, 영종 하늘도시,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제3연륙교와 함께 서울지하철 7호선의 청라 연장 등 다양한 교통 호재를 기다리고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청라시티타워' , '스타필드 청라', '의료 복합센터' 등 다양한 매머드급 개발 호재가 잇따라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근로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 등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 방문 및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