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독점 배후수요 확보...‘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 공급

인쇄

개방형 상업시설 400실...가시성과 고객 편의성 확보

기업의 탈서울화가 가속화되면서 전국 최저 공실률을 기록하고 있는 경기권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경기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도 덩달아 뜨고 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전국 오피스 공실률은 11.0%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10.7%, 인천 13.9%, 부산 17.1%, 대구 19.5% 등 서울 및 주요 광역시들이 두자리수 공실률을 보인 것과 달리 경기도 오피스 공실률은 5.2%로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가장 낮았다.

업계에선  경기 지역에 최근 오피스가 많이 공급됐는데도 가장 낮은 공실률을 기록한 것은 활발한 기업이전 수요 때문으로 본다. 최근 인구뿐 아니라 기업들도 도심권을 떠나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돼 있는 경기권 이전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기업이전 수요에 따른 풍부한 배후수요 등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에도 투자수요가 많이 기웃거리고 있다.

특히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독점배후수요로 갖추고 있는데다 다양한 테마와 MD 구성 등을 한 상업시설은 일대 상권을 이끌고 있다.

▲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 투시도.

이러한 가운데 서울과 인접한 미사강변도시 내에 성공리에 분양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내 상업시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이 분양에 나섰다.

업무시설과 기숙사로 구성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완판 이후 공급되는 이 상가는 밀폐된 상업시설과는 달리 개방형 상업시설 400실로 쾌적함과 친환경적인 요소를 두루 갖췄다.

일자로 늘어선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돼 가시성과 고객 동선의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밀폐된 상업시설과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부터 위험성을 줄였다.

특히 하남에서 가장 큰 규모인 약 1299㎡(정원 약 210명)의 직장 어린이집이 상업시설 내 1층과 2층에 들어선다. 지하 1~2층에는 약 2191㎡ 규모 ‘스포츠 테마파크 바운스’가 조성된다. 이 시설은 국내 최대 규모 4계절 스포츠 테마파크로 주변 상업시설 이용객을 늘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 2층에는 대규모 약 1486㎡ 규모의 체험존이 구성된다. 이곳엔 어린이 및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 힐링 미디어아트전시관, 치즈앤마카롱체험 및 판매관, 리듬체조 코딩교육 미술교육 도시농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상가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업체 임직원 및 입주민을 고정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내 오피스 입주 시 1만2000여 명에 달하는 고정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한 시외 및 하남시내 이동이 쉽다. 미사IC,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 가까워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지하철 5호선 연장 ‘미사역’이 개통돼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됐다. 9호선 연장계획 발표로 연장노선과 인접하고 있는 이 상업시설은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홍보관은 8호선 석촌역 8번 출구 및 미사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 예약하면 신속한 상담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c)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