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아트비전 ‘아이그라운드’, 키즈 특화 개발사업 미래 제시

인쇄

다양한 개발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

KBS아트비전이 기획·개발한 자율형 교육놀이터 ‘아이그라운드’가 최근 의정부캠프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포스코 컨소시엄), 경기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개발사업(대구은행 컨소시엄), 복정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DL이앤씨 컨소시엄) 등 다양한 개발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됐다.

KBS아트비전 관계자는 “이번 ‘아이그라운드’ 프로젝트는 KBS아트비전과 주식회사 오츠메쎄(대표 안연회)와 함께 만든다"며  "아이들이 상상하고, 만져보고, 행동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 체험 및 교육 시설로 다양한 개발사업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그라운드’는 기존 놀이시설과 차별화된 KBS아트비전 어린이 콘텐츠, 4가지 테마 공간과 다양한 교육콘텐츠로 구성한 가운데 3~13세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교육과 놀이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에듀테인먼트' 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 경기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개발사업 조감도.


이  공간은 ▶창작과 표현을 테마로 만들고 표현하는 어린이 전용 스튜디오 ▶물과 사람을 테마로 물을 만나고 이해하는 물놀이 웅덩이 워터 ▶신체와 도전을 테마로 다양한 스포츠 놀이가 가능한 파크 스포츠 ▶상상과 터치를 테마로 구 형태의 공간에서 느끼는 촉감의 체험 공간 볼 등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KBS아트비전은 현재 김포 누산리 일대에 지속적인 콘텐츠 기획, 개발 및 시설물 전시를 위한 아이그라운드 lab을 제작하고 있다.

회사 측은 "다양한 도시개발 공모사업 참여를 계획하고 있으며 민간사업 및 지자체 공공사업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어 향후 다양한 문화컨텐츠 사업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c)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