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심비' 최적화 상품 구성...‘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 분양

인쇄

전용 39~59㎡ 53실 규모... 젊은 자산가 취향 반영 주거공간

‘영앤리치’로 불리는 젊은 자산가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시장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젊은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주거 트렌드에 적합한 고급 부동산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연령대가 높은 수요자들은 가격대비 좋은 컨디션을 갖춘 상품을 선호하는 ‘가성비’를 중시했다면 젊은 자산가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나의 만족도가 높다면 기꺼이 소비하는 이른바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한 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나심비’를 높일 수 있는 최고급 부동산에 대한 투자에도 거침이 없다. 

2020년 국세통계연보에 따르면 2019년 종합부동산세를 낸 납세자 중 39세 미만은 총 3만4794명이다. 이는 2019년 종합부동산세를 납세한 총 인원(55만8205명)의 6.2%에 달한다.

특히 39세 미만 납세자 숫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3년 총 9823명으로, 1만명이 채 되지 않았지만 2016년에는 1만8430명으로 3년 만에 거의 2배 가량 늘었다. 이후 2017년 2만3536명, 2018년 2만8775명, 2019년 3만4794명 등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고급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부동산업계 한 전문가는 “최근 젊은 자산가들은 ‘나심비’를 위한 소비에 거침이 없는 것은 물론 최고급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며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똘똘한 한 채’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어 최고급 부동산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 조감도.


이런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서 젊은 자산가들이 원하는 입지에 상품성 등 다방면에서 ‘나심비’에 최적화된 주거 상품인 ‘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1-2에 지하 6층~지상 18층, 도시형생활주택 29실과 오피스텔 24실 총 53실 규모로 들어선다. 

검증된 브랜드 가치부터 남다르다. 이 단지는 2007년 7월 준공돼 현재 청담동에서 가장 공시지가가 높은 하이엔드 오피스텔 ‘청담 피엔폴루스’의 하이엔드 부티크 버전으로 ‘피엔폴루스’ 브랜드 가치를 공유한다.

청담 피엔폴루스가 전용 88~316㎡ 대형 평형의 하이엔드 하우스였다면 ‘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는 1~2인 가구 선호도가 높은 전용 39~59㎡ 컴팩트 평형 하이엔드 하우스이다.

여기에 ‘하이엔드 라이프’를 완성시킬 설계부터 입지까지 두루 갖췄다. 먼저 거주 만족도와 보유의 자부감을 높여줄 설계가 눈에 띈다. 대나무 숲길로 조성되는 메인 출입구는 주택의 프라이버시 보호는 물론 365일 푸른 감성적 보행동선을 제공한다. 로비는 우드라인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수요자들이 저마다 개성을 담을 수 있도록 ‘하이엔드 커스텀 하우스’로 만들어 진다. 바닥재는 기본 이태리제 스톤 타일에 와이드 150mm인 광폭 우드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라이트한 컬러부터 다크한 컬러까지 6가지 컬러 중 자신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월페이퍼도 선택 가능하다. 컬러는 4가지로 제공된다. 

곳곳에 유명 브랜드 가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실용도를 동시에 높였다. 세계 3대 명품 주방가구인 불탑(bulthaup)을 주방 가구로 배치했고, 침실과 주방 사이에 기본 파티션으로는 이태리 rimadesio와 molteni사의 투명 붙박이장을 적용한다. 

입주민 주거 만족를 극대화하기 위한 고급화된 컨시어지 서비스와 부대시설도 제공할 계획이다. 발렛 서비스를 비롯해 하우스키핑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와 세탁 서비스, 펫 케어 서비스, 방문세차 서비스 등 기타 주거 서비스도 적용된다. 

특히 콜센터를 이용한 맞춤형 비서 서비스까지 제공해 차별화했다. 컨시어지 서비스 마켓리더인 ‘쏘시오리빙’이 운영하는 VVIP 맞춤형 서비스로 고품질의 서비스 퀄리티도 보장됐다. 루프탑에는 인피니티 풀을 조성해 강남 도심 속에서 리조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환경을 바탕으로 업무지구 접근성은 최고 수준이다. 인근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학동로, 도곡로 등 강남 주요 대로와 남부순환로, 성수대교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 삼성역 등의 업무 밀집 지역과 강북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반포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도 가깝다.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차량 10분 정도 거리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역삼점, 코엑스, CGV 강남 등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도 멀지 않아 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가 생활을 누리기도 좋다.

하우징 갤러리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2-4 삼이빌딩 1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중앙일보 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